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세탁기 없는 집이 종종 있었어요. 대신 짤순이라고 해서 탈수만 해주는 탈수기의 국민브랜드가 존재했었죠. 다들 잘 아시겠지만..빨래하는 것도 힘들지만 탈수하는 작업이 그것의 몇배는 더 힘들고,, 자칫 하면 손목에 무리가 상당히 가기 때문에 훗날 고질적인 고통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았죠.

 

무리한 빨래감짜기는 손목장애의 가장 큰 원인!

그래서 오늘은 간이 수동탈수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.

사실 전자동 고급 세탁기가 보편화 되어 있는 오늘날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일지도 모르겠는데요. 그래도 밤 늦게 긴급히 소량 손빨래를 하시거나 아니면 여름에 캠핑가서 땀과 물에 젖은 옷들을 손빨래하고 탈수할 때에는 꽤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하네요. 아...수영장에서 놀고 난 후에 수영복 탈수에도 도움이 되겠네요.

빨래가 한두개면 모르겠는데 그 이상 되면 아무래도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죠.

 

제품상세정보 (클릭)

 

제품상세정보 (클릭)

 

이미 시중에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몇가지가 나와 있구요. 모양새는 각 회사에 따라서 조금씩 상이하지만 기본적인 구동 원리는 동일합니다.

이건 설명 필요없이 그냥 아래 화면을 보시는게 가장 이해가 빠르실 것 같네요. 보시는 것처럼 양쪽 로프를 반복해서 잡아당기면서 탈수를 하는 원리입니다

제품상세정보 (클릭)

 

꽤 구동력이 있어 보이구요. 당연히 전기도 필요없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최적의 탈수기입니다.

개인적으로는 어린 아이들 신발 탈수 할 때도 좋을 것 같구요. 아니면 니트처럼 일반세탁기에 넣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빨래는 간이 수동탈수기를 이용하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.

이제 캠핑시즌도 다가오는데 하나정도 가지고 계시면 편리하지 않을까요?